가볍게 나누는 생활이야기

하수오

지애춘향 2013. 6. 25. 21:06

 

 

제일 큰오빠 같다. 길이가 61 센치이다.

 

 

어제 델꾸온 하수오 거피모습~

처음 만져본거라 어떤게 잘생긴건지

모르겠다.

술을담으면 오래두고보겠지만 먹지않을듯하고

갈아서 꿀에 재어두었다가 6개월후에

먹을까? 하나는 술담고 두개는 꿀에흔적을 숨길까?

고민이다.

      하수오의 효능에 대하여~~

 


하수오는 인삼, 구기자와 함께 3대 명약으로 꼽히는 귀한 약재입니다. 예로부터 하수오 효능으로는 
신장기능을 튼튼하게 하여 정력을 높이고 머리카락을 검게 하며 병 없이 오래 살게 하는 약초로 알려져 왔습니다. 

이밖에도 간장의 기능을 좋게 하여 피곤함을 없애고, 살결을 곱게 하며,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여 신경쇠약이나 불면증 같은 데에도 하수오의 효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보다자세한 하수오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원기회복과 장수약재 : 동의보감(東醫寶鑑)에서 “원기회복에 좋아 오랫동 먹으면 흰머리가 검게 되고 백 삼십 살까지 장수 한다”고 할 정도로 그 효능이 뛰어나다.
 
2) 빈혈, 신경쇠약, 만성질환 등을 치료 : 순환기 계통의 질병이나 혈액순환 장애로 피가 정체되어 뭉친 것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어 빈혈, 신경쇠약, 만성질환 등에 하수오 효능이 뛰어나다. 노화로 인해 몸이 약해졌을 때, 팔 다리에 힘이 빠지면서 무력해지고 머리카락이 하얗게 변할 때도 효과적이다. 

3) 신장과 간의 기능강화 : 동의보감에서는 모발은 신장의 기능에 영향을 받으며, 혈액의 영양상태를 나타낸다고 했다. 두피의 혈액상태가 좋으면 모발이 윤택하고 그 반대현상이면 탈모가 된다. 하수오의 효능울 내는 것은 간목과 신수의 강화다. 따라서 신수가 약해 생기는 탈모에 잘 듣는다. 또한 간기능을 항진시켜 피로를 적게 하고 피부를 윤택하게 한다. 
복용방법: 하수오 150g에 30도 소주2리터를 부어 6개월이상 두었다 먹는방법과 그외 여러방법이....

잘게 썰어 말렸다가 차를 끓여먹어도 좋다는데.......

난 두가지를 다 해야 하겠군!  

 

 

 

'가볍게 나누는 생활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큰엉겅퀴 효소 발효액 만들기  (0) 2013.07.09
아침산책  (0) 2013.07.09
우리동네 산과 들녘에 자라는 약초와 꽃들  (0) 2013.06.22
수수밭   (0) 2013.06.22
새식구 순돌군 입양한 날  (0) 2013.06.20